항성이란?
항성은 크기가 크고 충분한 질량을 가지고 있는 물체로, 그들 자체의 중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핵 복잡한 핵융합 반응에 의해 에너지를 방출하는 천체입니다. 항성은 주로 수소와 헬륨로 이루어진 가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은 주로 우주의 은하계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핵융합은 수소 원자가 높은 압력과 온도 하에서 헬륨으로 변환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두 개의 수소 원자핵이 핵융합하여 헬륨 원자핵이 만들어지고, 그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방출됩니다. 이 에너지는 항성이 빛과 열을 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항성은 주로 성간 공간에 분산되어 있으며, 은하계 내에서 여러 형태로 존재합니다. 가장 흔한 형태는 주변에 가스와 먼지를 둘러싼 구름 형태의 분자 구름에서 형성되는 원시 별이며, 이러한 원시 별들은 중력의 압축으로 인해 핵융합 반응을 시작합니다.
항성은 그들의 질량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밝기를 가집니다. 가장 작은 항성들은 갈색 왜성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량의 가스와 먼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들은 핵융합 반응을 시작하지 못하고, 비교적 적은 양의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중간 질량의 항성들은 주로 주변에 행성을 형성하는 데 관여하며, 큰 질량의 항성들은 주변에 행성을 형성할 수 없고 대신 슈퍼노바라는 파괴적인 폭발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 태양은 평균적인 크기와 질량을 가진 주변 항성의 한 예입니다. 항성은 우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우리 은하계의 형성과 진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천체입니다.